본문 바로가기

2018/05

(3)
CSS : 요소 및 레이어 중앙정렬 방법 퍼블리싱을 진행하다보면 레이어를 가운데정렬 할 일이 빈번하게 일어나는데요, 텍스트의 중앙정렬은 text-align 이나 line-height 를 이용하지만 레이어 중앙정렬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하단에보이는 박스로 예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BOX position:absolute 와 margin 마이너스값 을 이용한 방법 우선, 가장 일반적이면서 간단한 방법입니다. 60px 이라는 정사각형 박스라고 가정하에 부모요소인 wrap 에 position: relative 로 기준을 잡고, 박스에 position: absolute 를 50% 씩 걸면 좌표의 기준이 박스 상단으로 잡히기때문에 기준점은 박스 상단을 기준으로 정렬이되어 중앙정렬이 되지않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margin 값으로 박스의 절반만큼 마이너스 ..
meta tag : 메타태그란 ? 메타태그(meta tag)란? 메타태그(meta tag)란 이름에서 볼수있듯 (x)html 문서의 특수태그이며 반드시 안에 보다 상단에 위치해야합니다. 메타태그는 이 (x)html 문서가 어떤내용을 담고있고 핵심키워드는 무엇이며 누가만들었는지 어떤 언어코드로 설정되었는지의 정보를 담고있습니다. 화면에 표시되지는 않지만 검색엔진이나 브라우저에 읽힙니다. 이러한 메타태그로 charset, description, keyword, author, refresh, mode, viewport 등의 정보를 표기할수있습니다. 1.메타태그(meta tag)의 속성 메타태그는 http-equiv, name, content 세가지의 속성이있습니다. http-eqyiv이속성은 문서에서 초기정보를 나타내는 속성으로 메타요소에서 ..
highlight.js : 코드 구문강조 플러그인 1.소개highlight.js 는 코드 구문강조 를 위한 플러그인 이며 자바스크립트로 작성된 코드작성용 라이브러리 입니다. 많은언어와 다양한 스타일을 제공하며 자동으로 언어를 감지해주고 130개의 언어와 79개의스타일을 제공하며 자동으로 사용된 코드 구문을 찾아 알맞은 스타일로 표현해줍니다.176 languages and 79 stylesautomatic language detectionmulti-language code highlightingavailable for node.jsworks with any markupcompatible with any js framework 2.사용법사용방법은 두가지가있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다운받아 업로드하는방식, 또는 CDN(Contents Delivery ..